한국자동차경주협회, 온라인 영상 교육 서비스 강화
한국자동차경주협회, 온라인 영상 교육 서비스 강화
  • 장병록 기자
  • 승인 2014.10.28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목적 유튜브 채널 개설…11월부터 본격 서비스 개시

한국자동차경주협회(이하 KARA, 변동식 협회장)가 드라이버와 오피셜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영상 교육 콘텐츠 공급을 늘리기로 했다.

KARA는 23일 대표적 영상 SNS망인 유튜브(www.youyube.com)에 KARA 트레이닝 채널 (www.youtube.com/KARATraining)을 개설한다고 밝혔다.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용될 이 영상 채널은 국내 모터스포츠의 양적 성장을 뒷받침하기 위한 양질의 레이싱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적에서 개설됐다.

프로 및 아마추어 레이싱 드라이버, 그리고 경기진행 오피셜이 KARA 채널의 주 타깃 층이며 일반 모터스포츠 팬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컨텐츠도 포함될 예정이다.

이 채널에서는 오피셜과 드라이버를 위해 KARA에서 직접 제작한 동영상과 해외 제휴로 제공받은 양질의 드라이버 교육 자료 등 10여종의 콘텐츠가 선 공개됐다.

현재 드라이버 및 오피셜 대상 기초 입문 강의에서부터 경주차의 구조, 레이싱 운영 전략, 안전장비, 모터스포츠 심리학 및 트레이닝 방법론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 자료들이 준비되고 있다.

이 가운데 KARA가 미국 RRDC(Road Racing Drivers Club)와 제휴, 이 단체가 FIA Institute 및 혼다의 후원을 받아 만든 온라인 드라이빙 교육 웹사이트 ‘Safeisfast.com’의 영상 컨텐츠를 한국어 자막과 더빙으로 제공하는 점이 가장 주목할 내용이다.

KARA 관계자는 “회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으며 그 첫 단추로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교육 콘텐츠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KARA는 앞으로 매달 교육 동영상을 정기적으로 새로 올려 콘텐츠의 양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