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차정보 신모델
푸조, 7인승 SUV ‘뉴 5008 GT’ 출시…가격 5390만원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0.82kg·m, 복합연비 12.9km/ℓ
  • 장병록 기자
  • 승인 2017.11.28 13:45
  • 호수 1089
  • 댓글 0

푸조 뉴 5008 GT=한불모터스 제공

푸조 한국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대표이사 송승철)는 지난 21일 뉴 5008 국내 출시에 이어 28일 푸조의 최상위 트림인 뉴 5008 GT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뉴 5008 GT는 공도에서의 퍼포먼스에 최적화된 19인치 휠 트림과 5가지 주행 모드를 지원하는 어드밴스드 그립컨트롤을 비롯하여 18인치 휠이 조화를 이룬 모델까지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두 모델 모두 5,390만 원이다.

뉴 5008 GT는 BlueHDi 2.0리터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가 맞물려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0.82kg·m의 힘을 발휘한다. 또 퀵 시프트 기술이 반영된 EAT6 자동변속기는 신속한 기어 변속으로 뛰어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이로 인해 연료 효율성은 복합연비 12.9km/ℓ(고속도로 14.2km/ℓ, 도심 12.1 km/ℓ)로 국내 7인승 SUV 모델 중 최고 수준이다.

외관은 GT전용 크롬 도어 미러 쉘과 차량의 측면과 후면에 배치된 ‘GT’ 엠블럼, 그리고 다이아몬드 컷 19인치 보스톤 휠 및 휠 아치 익스텐션이 GT모델만의 강력한 존재감을 나타낸다.(그립컨트롤 트림은 5008 GT line과 같은 18인치 휠 적용) 또 Full LED 헤드램프와 LED 푸조 시그니처 리어램프, 블랙 다이아몬드 루프와 트윈 머플러 이팩트 트림은 세련되고 스포티한 느낌을 배가시킨다.

실내는 고급 소재와 세심한 마감처리, 탑승자의 감성을 만족시키는 다양한 편의 기능을 더해 품격을 높였다. 그중 시트와 대시보드, 도어트림 패널은 고급 알칸타라를 사용하고 센터페시아와 기어레버, 토글 스위치에 무광 스틸 크롬 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을 극대화 했다.

게다가 GT 엠블럼을 품은 스티어링 휠은 천연 타공 가죽 소재를 활용해 그립감을 향상 시켰으며 대시보드와 암레스트, 기어레버, 도어 패널 등 곳곳에 GT 전용 아키나이트 더블 스티치를 적용해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했다.

편안하고 안전한 운행을 위한 첨단 시스템도 추가했다. 운전자가 설정한 거리에 맞춰 앞 차와의 거리를 유지 및 제동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 별도의 스티어링 휠 조작 없이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 조작만으로 평행 주차와 T형 주차를 할 수 있는 파크 어시스트 기능, 전방과 후방 카메라를 통해 차량 주변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360도 비지오 파크 기능, 1열 마사지 기능 등을 추가 적용했다.

이외에도 센서를 통해 발동작만으로 트렁크 문을 열 수 있는 핸즈프리 테일 게이트, 개폐 가능한 전동식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스마트폰 무선 충전 기능, 그리고 디스플레이 밝기 및 컬러, 이퀄라이저 설정, 디퓨저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아이-콕핏 앰플리파이 패키지, 액티브 세이프티 브레이크,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등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다.

그러면서 PSA그룹의 EMP2 플랫폼을 적용, 동급 최고 수준의 공간 활용성을 자랑한다. 초고장력 강판과 알루미늄 등 첨단 소재를 활용해 안전성을 유지하면서도 기존 모델 대비 약 100kg의 경량화를 이뤄냈다. 이를 근간으로 5m급 SUV 수준의 휠베이스(2,840mm)를 구현하며 안락하고 편안한 승차 공간을 만들었다.

1:1 :1로 폴딩 되는 2열 시트와 탈 부착이 가능한 3열 시트는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기본 트렁크 공간은 236.8ℓ이며 3열 시트만 접으면 952ℓ, 3열 시트를 탈거하고 2열 시트까지 접을 경우 최대 2,150ℓ 라는 동급 최고 수준의 넓은 적재 공간을 갖춘다.

또한, 조수석 시트까지 접으면 최대 3.2m 길이의 짐까지 실을 수 있어 캠핑, 레저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할 수 있다.

더불어 푸조 특유의 재치 있는 공간 활용도 돋보인다. 1.5ℓ 생수병까지도 적재 할 수 있는 큰 용량의 센터콘솔을 비롯해 글로브박스, 도어 트레이 등 차량 곳곳에 약 38ℓ의 추가 수납공간을 마련해 공간 활용성을 높였다.

뉴 5008 GT는 최상위 트림에 걸맞게 프리미엄 옵션을 적용할 수 있다. 쿠팡쉐 투톤 바디 컬러 옵션은 푸조 GT만의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한층 더 부각 시킨다. 가격은 200만 원이다.

세계최초 하이엔드급 오디오 브랜드 FOCAL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카 오디오 옵션도 선택할 수 있다. FOCAL의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적용하면 10개의 스피커와 파워앰프가 추가 탑재된다. 차량의 좌우도 이중 접합 라미네이티드 글라스가 적용되어 외부소음차단이 극대화된다.

이를 통해 기존의 카 오디오에서는 결코 경험할 수 없는 풍성하고 생동감 있는 사운드를 차량 안에서 만끽할 수 있다. 가격은 300만 원이다.

한불모터스는 뉴 5008 GT의 출시를 기념해 올해 연말까지 FOCAL 하이파이 오디오 시스템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는 “뉴 5008 GT는 푸조가 프리미엄 업 마켓을 공략하기 위해 고급 소재와 첨단 기능을 집약해 만든 플래그십 SUV”라며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스타일은 물론 동급 최고 수준의 높은 연비와 적재 공간 등 푸조 5008 SUV만의 매력과 가치를 더 많은 국내 고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병록 기자  brjang@atweekly.com

<저작권자 © 위클리자동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병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