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부품.용품
보쉬, AGM 배터리 선보여…스타트-스톱 차량 전용차량 주행, 정지 중 고전력 소비와 저온에서도 탁월한 시동력 제공
  • 장병록 기자
  • 승인 2017.11.28 17:14
  • 호수 1089
  • 댓글 0

AGM 배터리 이미지=보쉬 제공

최근에 출시되는 승용차와 SUV차량 중 스타트-스톱 기능을 탑재한 모델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보쉬 자동차부품 애프터마켓 사업부가 스타트-스탑 적용 차량 증가세에 발맞추어 탁월한 구동력과 긴 수명력, 최고의 안전성을 제공하는 하이테크 AGM 배터리를 새롭게 선보인다.

흡수성 유리 섬유(이하 AGM)는 저장된 전해액이 새지 않게 해주는 특별한 격리판을 지닌 최첨단 배터리 기술 중 하나다. AGM은 고압축 내부 전지판이 장착되어 일반 배터리 보다 더 긴 수명을 제공한다. 스타트-스탑 차량에는 AGM 배터리를 필수적으로 장착해야 된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보쉬 AGM 배터리는 보쉬 만의 기술력으로 개발되어 단거리 주행에도 안정적인 출력을 제공하고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주행 또는 정지 상태에서의 고 전력 소비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어 최적의 구동력을 제공한다.

특히 저온에서도 탁월한 시동력을 제공하며 기존 배터리보다 높은 딥사이클(Deep cycle) 저항을 선사한다. 또, 보쉬 AGM 배터리는 보쉬 만의 AMG 기술력으로 개발된 탁월한 내장 사양과 높은 충전 수입성으로 기존 제품 대비 더 길어진 수명을 제공하며 완전 방전 상태 후에도 우수한 회복력을 자랑한다.

보쉬 AGM 배터리는 100% 실드 처리로 누수를 방지하며 부식과 내부 합선에 매우 강하게 설계됐다. 전해액이 흘러나오지 않도록 설계된 특별한 격리판과 폴리프로필렌 재질의 재활용이 가능한 충격 방지 하우징이 적용되어 최상의 안전성을 제공한다.

보쉬 하이테크 AMG 배터리는 전국 220여개 보쉬카서비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구입 후 6개월 또는 1만km 선도래 이내 무상보증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보쉬는 1922년 배터리 업계에 처음 진출한 이래 승용차용 배터리부터 오프로드용 배터리에 이르기까지 전 세계 자동차 산업에 혁신적인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최근 출시되는 신차들에 전기구동 편의 사양들이 더 많이 장착하게 됨에 따라 고품질이면서도 강한 내구성을 요구하는 배터리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장병록 기자  brjang@atweekly.com

<저작권자 © 위클리자동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병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