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상용차
볼보트럭코리아, 지난해 경영평가 전 세계 2위 올라볼보트럭 전 세계 140여 개 진출 국가 중 프랑스에 이어 2위차지
  • 장병록 기자
  • 승인 2018.03.06 13:50
  • 호수 1098
  • 댓글 0

볼보트럭 팀 오브더 이어 2017 시상식에서 마틴 룬스테드 볼보그룹 회장(왼쪽부터),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 클라스 닐슨 볼보트럭 사장이 볼보트럭코리아의 수상을 축하하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볼보트럭코리아 제공

볼보트럭코리아(사장 김영재)가 지난 한해 볼보트럭이 판매되고 있는 전체 130여개 국가 중 프랑스에 이어 두 번째로 우수한 성적을 달성하며 팀 오브더 이어 2017 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달 6일부터 9일까지 3박 4일간 스웨덴 고텐버그에 위치한 볼보트럭 익스피리언스 센터에서 개최된 볼보트럭 리더쉽 서밋은 130개국의 사장단들이 모여 지난 한 해 동안의 성과 및 경영평가에 대해 공유하고 앞으로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였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지난 한 해 동안 트럭 판매량, 서비스 네트워크, 고객 만족도 등 다양한 항목의 평가에서 130여개 국가 중 프랑스에 이어 2위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는 1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달성하며 팀 오브 더 이어 2017 상을 수상했다.

볼보트럭코리아 김영재 사장은 “볼보트럭코리아가 한국에 진출한지 2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인 2017년에 이러한 값진 상을 수상하게 되어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 지난 20년간 볼보트럭을 믿고 지지해 준 고객들뿐만 아니라 밤낮으로 쉼 없이 달려온 볼보트럭코리아의 모든 임직원들과 이 영광을 함께 하고 싶다”고 전하면서 “올 한 해에도 수적인 성장에만 안주하지 않고 고객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고품질의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해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한 볼보트럭코리아는 국내 수입 상용차 중 29개의 최대 서비스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40개를 확충할 계획이다. 또 국내 최초 야간정비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직영 서비스 센터 3곳을 포함, 현재 14곳에서 야간정비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최고의 고객 만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병록 기자  brjang@atweekly.com

<저작권자 © 위클리자동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병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