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스로이스, 고성능 오픈 탑 ‘던 블랙 배지’ 국내 출시
롤스로이스, 고성능 오픈 탑 ‘던 블랙 배지’ 국내 출시
  • 장병록 기자
  • 승인 2018.03.15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6리터 12기통 트윈터보 엔진 탑재…최고출력 593마력, 최대토크 85.7kg·m 발휘

던 블랙 배지 외관=롤스로이스모터카 제공

롤스로이스모터카가 고성능 컨버터블 ‘던 블랙 배지’를 국내에 선보이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롤스로이스 서울 전시장에서 처음 전시되는 던 블랙 배지는 지난해 6월 글로벌 공개된 모델로 기존 던보다 더욱 강력한 주행 성능과 스타일을 갖춘 고성능 모델이다.

롤스로이스 던 블랙 배지는 이전 블랙 배지 모델들과 동일하게 블랙 컬러를 테마로 제작됐다. 페인트와 래커 층을 겹겹이 쌓은 뒤 손으로 직접 광택을 낸 차체는 깊은 검은색으로 도색됐으며 소리 없이 열리는 지붕, 가죽으로 감싼 데크는 물론 환희의 여신상과 전면 그릴, 측후면 RR 엠블럼까지 블랙으로 마감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또한, 블랙 배지만의 차별화된 엔지니어링 기술로 강력한 주행 성능을 구현했다. 6.6리터 12기통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한 던 블랙 배지는 최고출력을 일반 던 모델보다 30마력 높은 593마력으로 끌어올렸으며 토크 역시 2.04kg·m 향상돼 최대 85.7kg·m를 발휘한다.

던 블랙 배지 운전석 실내

게다가 안락함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서스펜션도 완전히 새롭게 설계했다. 덕분에 구름 위를 떠가는 듯한 롤스로이스 특유의 주행 감각과 폭발적인 성능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여기에 청각적인 부분까지 만족시키는 새로운 배기 시스템이 탑재됐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로우’ 버튼을 누르면 롤스로이스 12기통 엔진의 공격적이면서도 위엄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롤스로이스 던 블랙 배지의 국내 판매 시작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하여 5억1,900만원부터이며 고객이 원하는 사양을 맞춤 제작해주는 비스포크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달라질 수 있다. 롤스로이스 던 블랙 배지에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롤스로이스 공식 전시장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