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국산차
현대차, i30 N TCR 경주차 ‘WTCR’ 개막전 우승WTCR 대회 풀 시즌 공식 첫 출전서 압도적 승리 거둬
  • 장병록 기자
  • 승인 2018.04.09 14:44
  • 호수 1102
  • 댓글 0

i30 N TCR이 모로코에 소재한 마라케시 스트리트 서킷에서 열린 2018 WTCR 대회 개막전에서 경주하는 모습

현대차 i30 N TCR이 이달 6일부터 8일까지 모로코 소재 마라케시 서킷에서 개최된 글로벌 최정상급 투어링카 대회인 2018 WTCR 대회에서 우승하는 쾌거를 기록했다.

2018 WTCR 대회는 이번 모로코에서의 개막전을 시작으로 유럽, 아시아, 중동 등 총 10개국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매 대회 별 총 3번의 결승이 진행되고 이를 합산해 승자를 가리게 된다.

이번 대회에서 i30 N TCR은 아우디 RS3 LMS, 폭스바겐 골프 GTi, 혼다 시빅 Type R 등 C세그먼트 고성능 경주차 25대의 경합 속에서 결승1에서 1,2등, 결승3에서 1,2,3등을 기록해 종합 순위 1,2위에 등극하는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2018 WTCR 대회는 2017년 말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와 WTCC가 합병돼 새롭게 탄생한 대회로 포뮬러원, 월드랠리챔피언십 등과 함께 국제자동차연맹인 FIA의 공인 대회 중 하나다.

WTCR 대회의 기본적인 대회 규정은 기존의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와 동일하게 적용돼 제조사의 직접 출전은 금하고 제조사의 경주차를 구매한 고객인 프로 레이싱팀이 출전하는 커스터머 레이싱 카테고리에 해당한다.

현대차 i30 N TCR 경주차는 이번 대회에 고객 레이싱팀인 BRC 레이싱팀에서 2대가, 이반 뮐러 레이싱팀에서 2대가 참가해 2018 WTCR 대회에 총 4대가 출전했다.

BRC 레이싱팀에는 현대차 i30 N TCR 차량의 개발 테스트 드라이버로 참여한 베테랑 드라이버 가브리엘 타퀴니와 작년 WTCC 대회 종합 준우승 드라이버인 노버트 미첼리즈가 소속돼 있으며 국내 기업인 SK 루브리컨츠社가 메인 스폰서로 후원하고 있다.

이반 뮐러 레이싱팀에는 베테랑 드라이버 이반 뮐러를 비롯, 작년 WTCC 대회의 종합 우승 드라이버인 테드 비요크가 소속돼 있다.

2018 WTCR 대회의 다음 경기는 헝가리에서 4월 27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i30 N TCR은 2017년 TCR 시리즈 대회 시범 참가와 더불어 전세계 다양한 서킷에서의 주행 성능 테스트 및 TCR 규정에 맞춰 매우 우수한 성능을 낼 수 있도록 개발된 현대차의 첫 판매용 서킷 경주차”라며 “작년 TCR 인터내셔널 시리즈 시범 참가를 통해 성공적으로 투어링카 대회에 데뷔한 i30 N TCR 경주차가 올해 WTCR 대회에 공식적으로 풀 시즌에 출전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현대차는 단순히 경주차를 판매하는데 그치지 않고 i30 N TCR 경주차를 구매한 고객 레이싱팀들이 2018년 대회에도 원활히 참가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며 “2018 WTCR 대회뿐만 아니라 각 지역의 TCR 시리즈를 통해 우수한 성적을 낼 당사의 i30 N TCR에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현대차는 지난 3월 흩어져 있던 고성능차 사업과 모터스포츠 사업의 국내외 상품기획과 영업·마케팅을 한 곳으로 모아 사업 시너지를 높여 글로벌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자 고성능차 및 모터스포츠 사업을 전담하는 고성능사업부를 신설했으며 자동차 퍼포먼스의 최정점에 있는 고성능차와 모터스포츠 사업을 본격화했다.

장병록 기자  brjang@atweekly.com

<저작권자 © 위클리자동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병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