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수입차
벤츠, 고성능 브랜드 ‘AMG’ 지난해 국내서 56% 성장한국시장 3,206대 판매…벤츠 글로벌 AMG 톱 10 올라
  • 장병록 기자
  • 승인 2018.05.08 14:14
  • 호수 1105
  • 댓글 0

벤츠 코리아 실라키스 사장이 AMG 스피드웨이를 소개하고 있다=벤츠 코리아 제공

지난해 탄생 50주년을 맞이한 벤츠 고성능 브랜드 AMG가 지난해 글로벌 시장에서 13만1,970대를 판매하며 설립 이래 최초로 10만대를 돌파라는 신기록을 수립했다.

국내에서도 지난해 3,206대가 판매됐다. 이는 전년 대비 56% 증가한 수치로 글로벌 시장 성장률인 33%를 상회하며 글로벌 AMG 톱 10 마켓으로서 AMG에 대한 한국시장의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이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는 8일 세계 최초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인 AMG 스피드웨이에 대한 공식 오픈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AMG 스피드웨이 공식 오픈을 축하하고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한국 시장을 격려하기 위해 토비아스 뫼어스 메르세데스-AMG 회장이 직접 방한했다.

메르세데스-AMG 토비아스 뫼어스 회장이 AMG 브랜드를 소개하고 있는 모습

토비아스 뫼어스 회장은 1967년 탄생 이후 50년간 눈부신 성장을 거듭하며 세계 최고의 고성능 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메르세데스-AMG의 현재와 향후 계획을 밝히고 고성능 차 시장에서 한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토비아스 뫼어스 회장은 “한국은 놀라운 성장세로 메르세데스-AMG 성장에 큰 기여를 함과 동시에 고성능 차 시장의 주요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다”며 모터스포츠 DNA를 느낄 수 있는 전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을 한국에서 오픈하기로 결정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 “향후 AMG 스피드웨이를 통해 한국 고객들이 스포츠카 및 퍼포먼스 브랜드로서 메르세데스-AMG의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보다 완벽하게 경험하게 되길 바란다”고 덧붙었다.

AMG 스피드웨이는 벤츠 코리아가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의 제휴협력을 통해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는 것으로 모터스포츠 DNA를 지닌 AMG 차량을 트랙에서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국내의 모터스포츠 문화를 선도함으로써 국내 고성능 차 시장 리더의 자리를 굳힌다는 계획이다.

우선 스포츠카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 모델이 가진 드라이빙 퍼포먼스와 벤츠 차량들이 가진 주행 안정성을 보다 명확히 보여줄 수 있는 플랫폼으로써 AMG 스피드웨이에서는 향후 국내에 출시될 다양한 신차들이 공개될 예정이다.

게다가 새로운 차원의 다채로운 체험 위주 고객 행사를 마련해 AMG 브랜드와 고객과의 유대감을 강화한다. 참여 고객들은 4.3km 길이의 트랙에서 AMG 모델의 완전한 기술과 성능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으며 AMG 고객에게는 AMG 라운지, AMG 전용 피트 등 AMG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그러면서 벤츠 코리아는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오는 가을부터 운영해 최고의 완성도와 최적의 성능을 바탕으로 하는 드라이빙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국내 고성능 자동차 문화 육성에 앞장선다.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독일 AMG 본사에서 개발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기반으로 하며 한국 최고의 레이싱 전문가들이 AMG 스피드웨이의 다양한 코스에서 초보자부터 시작하는 단계별 교육을 제공한다.

AMG 스피드웨이 트랙에서 메르세데스-AMG 프로젝트 원, 메르세데스-AMG GT S

벤츠 코리아는 이날 행사에서 메르세데스-AMG 프로젝트 원과 메르세데스-AMG GLC 63 S 4MATIC+ 쿠페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메르세데스-AMG 프로젝트 원은 F1 레이싱카의 기반이 되는 1.6리터 V6 터보차저 엔진과 4개의 전기모터는 1,000마력 이상의 최고출력과 최고속도 시속 350km이상의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하며 최신 터보차저 엔진은 40% 이상의 열효율을 자랑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63 S 4MATIC+쿠페는 퍼포먼스 SUV로 최고출력 510마력의 강력한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에 AMG 스피드시프트 멀티클러치 9단 스포츠 변속기와 에어 바디 컨트롤을 기반으로 하는 AMG 스포츠 서스펜션 등과 결합해 완벽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실현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63 S 4MATIC+쿠페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63 4MATIC+와 함께 하반기 국내 출시 예정이다.

장병록 기자  brjang@atweekly.com

<저작권자 © 위클리자동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병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