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신차정보 신모델
해치백 ‘르노 클리오’ 한국 출시…가격 1990만원부터운영트림 젠, 인텐스 2가지…르노삼성 네트워크 통해 판매 들어가
  • 장병록 기자
  • 승인 2018.05.14 20:32
  • 호수 1105
  • 댓글 0

해치백 프랑스 르노 클리오가 르노삼성 네트워크를 통해 14일 국내 판매에 들어간다. 젠, 인텐스 2가지 트림으로 출시된 르노 클리오는 젠 1,990만원, 인텐스 2,320만원에 판매된다.

클리오는 LED PURE VISION 헤드램프와 3D 타입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보스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스마트 커넥트Ⅱ(T맵, 이지파킹, 스마트폰 풀미러링), 후방카메라, 전방 경보장치 같은 편의사양이 인텐스 트림에 기본으로 장착된다.

외관 디자인은 최적의 섀시와 서스펜션 세팅까지 갖추고 있다. 파워트레인은1.5L 디젤엔진과 독일 게트락 6단 DCT의 조합이다. 연비는 17.7Km/l다.

5세대 1.5 dCi 디젤 엔진은 르노의 F1 기술과 디젤 엔진 노하우가 축적되어 연비는 더욱 높아지고 엔진 소음과 진동은 현저히 줄어들었다.

특히 실용 영역에서 강력한 토크를 발휘하는 1.5 dCi 엔진은 르노는 물론이고 닛산과 벤츠 등 수많은 모델에 적용되어 전 세계적으로 1천만대 이상 판매된 검증 받은 엔진이다.

여기에 독일 게트락 6단 DCT 자동 변속 시스템과의 조합을 통해 부드러우면서도 즉각적인 응답성을 제공한다.

인테리어 디자인에서도 동급 차량을 뛰어넘는 넓은 공간과 고급스러운 소재를 갖추고 있다. 세미 버킷 타입의 1열 시트는 벨벳 소재로 구성되어 뛰어난 착좌감과 일체감을 제공한다.

또한, 2열 등받이 6:4 폴딩 기능으로 상황에 따른 다양한 공간 연출이 가능하며 300L에 달하는 트렁크 공간은 2열을 모두 접었을 때 최대 1,146L까지 확장된다.

르노 디자인 아시아 라파엘 리나리 총괄상무는 “클리오는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운전의 재미 그리고 높은 실용성 등을 두루 갖춘 모델”이라며 “120년 역사와 노하우가 고스란히 담겨있는 르노 클리오가 한국 고객들에게 그간 누리지 못한 새로운 가치를 선사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장병록 기자  brjang@atweekly.com

<저작권자 © 위클리자동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병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