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상용차
와이즈오토, 벤츠 스프린터 ‘유로코치 럭셔리’ 출시11인승 VIP 의전용으로 특수제작…가격 9,080만원
  • 장병록 기자
  • 승인 2018.05.15 15:39
  • 호수 1105
  • 댓글 0

유로코치 럭셔리=와이즈오토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밴 바디빌더 와이즈오토홀딩스(이하 와이즈오토, 대표 이상호)가 자사의 합리적인 엔트리 라인업인 유로코치에 프리미엄한 인테리어를 더한 메르세데스-벤츠 스프린터 유로코치 럭셔리 모델을 새롭게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유로코치 럭셔리는 11인승 엔트리 모델인 유로코치에 프리미엄 옵션을 더해 VIP 의전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다목적 밴으로 2열 및 3열의 4개 좌석을 항공기 프리스티지 좌석에 버금가는 프리미엄 시트로 업그레이드시켰다.

이와 함께 엠비언트 라이트, VIP석 커튼, 고급 오디오 시스템 등을 장착해 안락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또 지하 주차장 진입 등 국내 환경을 고려해 스탠다드 루프(차고 2,350mm)를 적용했으며 메르세데스-벤츠의 6기통 트윈 터보 디젤 엔진과 자동 7단 변속기를 적용하여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4.9kg.m의 역동적인 주행 성능과 탁월한 경제성을 모두 갖춰 가정용 패밀리 밴에서부터 기업의 업무용 밴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여기에 메르세데스-벤츠만의 혁신적인 기술로 개발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의 최첨단 안전 사양으로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의 안전을 최상으로 보장해준다.

유로코치 럭셔리에는 차량이 측면의 강한 바람을 감지하면 바람이 부는 쪽 바퀴에 자동으로 제동 압력을 가해 차량의 방향 안전성을 확보해주는 측풍 어시스트가 기본 탑재된다.

또한, 다른 차량 및 장애물에 근접 시 시각 및 청각적 경고 신호를 보내고 긴급 제동을 보조하는 충돌 방지 어시스트, 주위 밝기와 교통 상황에 따라 전조등의 상향, 하향을 자동 조절하여 최적의 시야를 확보해주는 상향등 어시스트, 차량 이탈 방지 어시스트 및 사각지대에 차량을 관찰하고 자동으로 제동 압력을 가해 안전성을 확보해주는 사각지대 어시스트, 경사로 밀림방지 시스템이 모두 기본 탑재된다.

유로코치 럭셔리의 국내 판매가격은 9,080만원이다.(부가세별도)

와이즈오토 이상호 대표는 “유로코치 럭셔리는 VIP 의전용 프리미엄 밴 중 유일한 1억 원 미만의 모델”이라고 설명하며 “유로코치 럭셔리는 업무용으로 활용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11인승 모델이기 때문에 프리미엄 밴 시장의 저변 확대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장병록 기자  brjang@atweekly.com

<저작권자 © 위클리자동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병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