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중고.정비
배구선수 김연경, 車 모델로 가장 잘 어울리는 인물 1위중고차 브랜드 모델 추천 질문에 남성 유재석, 여성 김숙 각각 1위 올라
  • 김태수 기자
  • 승인 2018.07.12 12:19
  • 호수 1111
  • 댓글 0

SK엔카직영 제공

배구선수 김연경이 자동차 모델로 가장 잘 어울리는 인물로 선정됐다. SK엔카직영(사장 최현석)에 따르면 현재 활동 중인 자동차 광고 모델 및 홍보대사 중 자동차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인물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 배구선수 김연경이 18.8%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다.

현재 랜드로버 올 뉴 디스커버리의 홍보대사로 활약 중인 배구선수 김연경은 설문 참여자 성인 남녀 373명 중 18.8%의 지지를 받았다. 김연경 선수는 지난 5월 올 뉴 디스커버리 홍보대사로 위촉됐으며 차량과 함께 국내 훈련 및 각종 활동을 지원받고 있다.

응답자들은 “큰 덩치와 뛰어난 성능으로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디스커버리와 전 세계 배구 코트를 누비며 최고의 선수로 명성을 쌓은 김연경 선수의 분위기가 잘 맞는다”, “대형 SUV 디스커버리와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는 거칠지만 강력하게 필드를 장악하는 이미지가 묘하게 닮았다”는 의견을 전했다.

2위는 BMW 사륜구동 SUV 라인업인 X 패밀리 홍보대사로 선정된 스켈레톤 국가대표 선수 윤성빈이 차지했다. 지난달 열린 부산국제모터쇼 BMW 전시관에 국내 최초로 공개된 뉴 X2를 타고 등장해 주목 받기도 했다.

응답자들은 “평창동계올림픽에서 보여준 윤성빈 선수의 빠르고 튼튼한 모습이 BMW X가 추구하는 이미지와 일치하는 느낌이다”, “윤성빈 선수가 얼음 위에서 시원하게 질주하는 모습이 탁월한 주행성능을 보여주는 BMW X와 찰떡궁합!”이라며 브랜드와 홍보대사의 똑 닮은 이미지를 높게 평가했다.

이어 제네시스 후원으로 G80 스포츠 차량을 지원 받은 테니스선수 정현(10.7%)과 토요타 프리우스C의 홍보대사 가수 헨리(10.5%)가 근소한 차이로 각각 3위와 4위에 올랐다.

“다이내믹한 플레이를 펼치는 정현 선수와 파워풀한 스포츠카 G80이 매우 잘 어울리는 조합으로 보인다”는 의견이 있었으며 토요타 프리우스C와 가수 헨리의 조합을 선택한 이들은 “헨리 특유와 발랄함과 유쾌한 에너지가 프리우스C의 젊고 감각적인 이미지와 잘 부합한다”며 선정 이유를 설명했다.

SK엔카직영 제공

SK엔카직영 설문조사 중고차 브랜드 모델로 활동하면 잘 어울릴 것 같은 인물에는 남성 모델 1위는 국민MC이자 개그맨 유재석이, 여성 모델 1위는 소비요정 개그맨 김숙이 차지했다.

레몬마켓으로 알려진 중고차 시장에서 거래의 신뢰성과 투명성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바른 이미지의 연예인 유재석이 높은 순위를 차지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여성 모델의 경우 김숙부터, 박나래, 이영자까지 다양한 세대에게 두루 사랑 받는 개그맨이 상위권을 차지해 친숙함이 중고차 브랜드의 중요한 요소인 것을 알 수 있다.

이외에도 가요계 대세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워너원 강다니엘과 트와이스가 순위권에 올랐다.

SK엔카직영 최현석 사장은 “최근 자동차 업계에서는 브랜드 전체 보다 특정 모델이나 라인업 등 홍보 대상을 세분화해 각 이미지에 걸맞은 다양한 분야의 광고 모델을 선정하는 것으로 보여진다”며 “이번 설문을 통해 메인 타겟이 명확한 신차 시장에 비해 중고차는 전 세대에게 두루 호감을 얻을 수 있는 친근한 이미지의 모델들을 선호하는 소비자 인식을 엿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김태수 기자  atweekly.com@daum net

<저작권자 © 위클리자동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