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상용차
이베코, 뉴 데일리 유로6 출시…가격 5300만원부터국내는 상용 밴, 섀시 캡 두 가지 모델로 선보여
  • 장병록 기자
  • 승인 2018.09.04 15:40
  • 호수 1115
  • 댓글 1

뉴 데일리 섀시 캡=이베코코리아 제공

이탈리아 상용차 이베코 한국 지사인 씨엔에이치인더스트리얼코리아(이하 이베코코리아, 지사장 최정식)는 4일 인천 네스트호텔에서 이베코코리아 최정식 지사장, 이베코 동아시아 코라이 커수노글루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뉴 데일리 유로6에 대한 미디어 공개행사를 가지고 국내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뉴 데일리 유로6는 지난 2016년 유럽 출시 후 2018년 올해의 국제 밴을 비롯한 각종 권위 있는 상을 수상한 뉴 데일리의 3세대 모델이다. 이번에 국내에 첫 선을 보이는 뉴 데일리 유로6는 상용 밴과 섀시 캡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된다. 고객인도는 인증이 완료되는 데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베코 동아시아 코라이 커수노글루 이사는 “이베코는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제품력으로 한국 시장의 중대형 상용차 세그먼트 내 점유율을 꾸준히 늘려왔다”며 “국내 브랜드가 압도적인 경쟁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분야에 새롭게 진입하는 뉴 데일리 유로6가 강력한 비즈니스 이점들을 앞세워 시장에서 빠르게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 것으로 자부한다”고 말했다.

뉴 데일리 유로6의 캐빈은 기능성과 정숙성의 단계를 한층 높여 이전 모델 대비 실내 소음을 4데시벨까지 줄임으로써 차량의 음향 성능과 음성 인식률을 8%까지 개선했다. 또 이베코만의 서스펜션 시트는 장시간 운전으로 인한 피곤함과 불편함을 덜어준다.

인테리어는 블랙 및 블루 컬러가 조합된 투톤 대시보드와 블루 색상의 시트커버, 신소재의 폼 헤드레스트 등을 적용해 편안한 공간을 연출한다. 또 최대 18개의 수납공간을 캐빈 적재적소에 배치해 최적의 공간 활용성을 제공한다.

퍼포먼스는 3.0리터 4기통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430Nm의 강력한 성능을 구현, 3.5톤에서 7.2톤에 이르는 차량 중량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며 이베코의 독점적인 특허기술인 멀티젯 ll 시스템이 탑재돼 최적화된 연료 소모를 지원한다.

이베코의 선도적인 엔진 및 SCR(선택적 촉매 저감) 기술도 적용됐다. 테스트 벤치에서 2만 시간 이상, 도로 위에서 150만km 이상의 주행 테스트를 거쳐 최적화된 3.0리터 F1C 엔진은 질소산화물 배출을 제어하는 SCR기술과 함께 배기가스 내 유해물질 배출을 낮추고 연료 소모를 최적화한다.

뉴 데일리 상용 벤

뉴 데일리는 동급 차종 대비 가장 다재다능한 차량으로 총중량 3.5톤부터 최대 7.2톤, 적재용적 9m3(세제곱미터)에서 최대 18m3에 이르기까지 업계에서 가장 폭넓은 라인업을 자랑한다.

밴, 세미 윈도우 밴, 섀시 캡, 섀시 카울(섀시 반제품), 크루 캡(더블 캡) 등의 매우 다양한 형태는 광범위한 범위로 활용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다.

여기에 특수 강성 소재의 크로스 멤버가 적용된 ‘C’ 형태의 하중 지지 구조는 캠핑카, 구급차, 정비차량과 같은 다양한 목적에 맞게 적용할 수 있어 바디빌더들을 위한 최고의 플랫폼이다.

이처럼 탁월한 다재다능성은 7톤 모델에 새로운 5,100mm 휠베이스가 도입됨에 따라 더욱 확대, 섀시 캡 모델에 맞는 차체 길이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바디빌더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한다.

이베코코리아 최정식 지사장은 “뉴 데일리 유로6는 이베코의 친환경 라인업을 더욱 확대해 운송업계 내에서 그 중요성이 더욱 커진 친환경 요구를 충족하는 모델”이라며 “이베코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기반으로 연료 효율은 극대화하고 연료 소비와 탄소 배출은 낮춤으로써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탁월한 성능과 총 소유 비용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뉴 데일리 유로6의 국내 판매 가격은 상용 벤 6,300만원~6,550만원이며 섀시 캡은 5,300만원~5,670만원이다.

장병록 기자  brjang@atweekly.com

<저작권자 © 위클리자동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병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