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부품.용품
한국타이어 ‘디자인 인사이트 포럼’ 개최2018 디자인 이노베이션’ 수상 작품도 최초 공개
  • 김태수 기자
  • 승인 2018.09.20 15:21
  • 호수 1117
  • 댓글 0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에서 개최되고 있는 디자인 인사이트 포럼 현장 모습=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는 20일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에서 미래 모빌리티 산업과 타이어의 미래를 논의하는 디자인 혁신 세미나 디자인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가 2004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디자인 인사이트 포럼에서는 미래 자동차 드라이빙 환경에 대한 핵심 주제 발표를 통해 사내외 전문가들의 창의와 혁신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이 펼쳐진다.

올해는 이동성을 넘어 미래 삶의 확장이라는 테마 아래 같은 주제로 출품된 2018 디자인 이노베이션 수상 작품도 함께 선보인다.

2012년 처음 시작된 디자인 이노베이션은 2년에 한 번씩 세계 유수 디자인 대학과의 공동연구로 미래 드라이빙에 대한 비전과 문제해결 방법을 타이어를 통해 제시하는 한국타이어의 연구개발 프로젝트다.

올해는 영국 왕립예술학교 자동차 디자인전공 학생 19명과 함께 2035년의 미래 드라이빙 환경에 걸맞은 새로운 서비스와 가치 창출에 기여할 타이어 시스템을 제안하는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2018년 1월부터 진행된 프로젝트 중 2개 작품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으며 수상 작품으로 다운포스가 극대화된 1인승 미래형 레이싱 타이어 에어로플로, 스마트 센서를 통해 최적의 주행 솔루션을 제공하는 완전자율주행 공유차량(카셰어링) 전용 타이어 헥소닉이 이번 포럼을 통해 최초로 공개된다.

또한, 미래 물류 이동 시스템을 책임질 HLS-23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이들 작품은 내년 RCA 학생들의 졸업 전시를 시작으로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에쎈 모터쇼, 쾰른 타이어 전시회 등에서 순회 전시를 하며 전 세계에 한국타이어의 혁신적인 디자인 기술을 알릴 예정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글로벌 탑 타이어 기업으로서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모빌리티 환경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기술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태수 기자  atweekly.com@daum net

<저작권자 © 위클리자동차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