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트럭, 도로교통공단과 어린이 교통안전 MOU 체결
볼보트럭, 도로교통공단과 어린이 교통안전 MOU 체결
  • 장병록 기자
  • 승인 2018.11.13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볼보트럭코리아 평택 종합출고센터에서 진행…양 측 관계자 20여명 참석

(왼쪽부터)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가 협약서 서명 이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볼보트럭코리아 제공

볼보트럭코리아(대표이사 김영재)가 도로교통공단과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과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했다.

지난 12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볼보트럭 종합출고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대표이사와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과 박길수 본부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볼보트럭코리아와 도로교통공단 간 상호협력 및 지원체계를 확립하고 어린이들에게 대형트럭과 관련된 체험형 교육을 진행해서 교통사고 발생률 감소와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볼보트럭코리아는 체험교육용 차량 지원과 함께 지난 수십 년 간 볼보트럭이 연구해온 글로벌 안전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교육 교재 개발 및 교통안전지도사 연수 등의 협업을 통해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을 구축한다.

또한, 도로교통공단은 어린이 교통사고 사례 및 각종 통계자료와 교통안전지도사 양성을 위한 인적 인프라 등을 제공하는 등 안전한 어린이 교통환경을 확립하기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볼보트럭코리아 김영재 대표이사는 “볼보트럭은 그룹의 3대 가치 중 하나인 안전을 실천하기위해 지난 90여년의 역사 동안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첨단 기술개발과 연구를 이어왔다”며 “볼보트럭코리아는 국내 도로교통안전을 선도하는 도로교통공단과의 상호 협력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교통 환경 정착에 기여하기 위해 진정성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도로교통공단 윤종기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공단과 볼보트럭코리아의 능력과 경험, 그리고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고 상호 윈-윈방식 협력으로 교통사고로부터 어린이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이번 협약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볼보트럭코리아는 매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글로벌 교통안전 캠페인 멈추기-살펴보기-손흔들기를 비롯해 투명안전우산 캠페인, 그리고 찾아가는 교통안전 교육 등을 실시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