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자 66%, 전기차 구매의사 있다…저렴한 연료비 강점
운전자 66%, 전기차 구매의사 있다…저렴한 연료비 강점
  • 장병록 기자
  • 승인 2018.11.22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호 차종은 1위 코나 일렉트릭, 2위 니로EV, 3위 아이오닉 일렉트릭 순

헤이딜러 제공

헤이딜러가 전기차 구매 의향 조사를 실시한 결과 10명중 약 7명의 운전자들이 다음 차로 전기차를 구매할 의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2일 헤이딜러 조사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가운데 66%가 다음 차량을 구매할 때 전기차를 구매하겠다고 응답했고 반대로 34%의 응답자는 전기차 구매를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답했다.
 
전기차를 선호하는 이유는 저렴한 연료비가 46%로 가장 높았고 다음으로 차량 구매 지원금과 세금혜택 등이 31%, 뒤를 이어 유지관리 편리(오일교환 등 필요없음), 특별한 차를 탄다는 즐거움 등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전기차 구매를 꺼려하는 응답자 의견은 충전소 부족이 31%로 가장 높았고 그 뒤를 배터리 고장 등 정비문제, 비싼 초기 차량가격, 1회 충전시 주행거리가 짧음 순이었다. 
 
전체 응답자 중 전기차를 구매 한다면 어떤 차량을 선호하는지에 대한 질문에는 코나 일렉트릭이 48%로 1위에 뽑혔고 니로EV가 22%, 아이오닉 일렉트릭 18%, 볼트EV 8%, SM3 Z.E 3% 등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기차 구매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A/S 문제가 33%로 가장 높게 나타났고 1회 충전시 주행가능 거리가 중요하다고 하는 응답자는 29%로 나타났다.
 
헤이딜러 관계자는 “전기차 충전소 등 인프라 문제가 개선된다면 전기차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한편, 헤이딜러는 매월 2만대의 개인 차량이 등록되고 15만 건 이상의 중고차 딜러 매입 견적이 제시되는 내차팔기 견적비교 서비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