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나우, 최적의 주유소 2.0 출시…최저가 주유소 안내
오일나우, 최적의 주유소 2.0 출시…최저가 주유소 안내
  • 김태수 기자
  • 승인 2019.01.2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적의 주유소 2.0 이미지=오일나무 제공

주유소 종합정보 앱 오일나우(대표 노현우)가 최적의 주유소 검색 기능이 강화된 2.0 버전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오일나우는 전국 1만2천개 주유소의 실시간 가격 정보를 분석하여 최적의 주유소를 안내한다. 빅데이터 분석 기술 적용으로 운전자는 기존 내비게이션 앱 대비 주유소 선택에 소요되는 시간을 80% 이상 단축할 수 있다.

오일나우는 출시 7개월 만에 입소문만으로 누적 다운로드 3만건 돌파와 일평균 65%의 높은 고객 재방문률을 보이고 있다.

오일나우의 R&D팀 관계자는 “1,000명 이상의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한 온오프라인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사용성 개선에 중점을 둔 디자인 2.0 업데이트를 구성했다”며 “보다 직관적인 UI·UX 구성과 추천 알고리즘 개선으로 주유소 검색에 소요되는 시간과 비용을 더욱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목적지 검색, 지도 보기, 검색 설정 기능 등이 포함됐다. 특히 목적지 검색 기능은 집, 회사와 같은 목적지와 현 위치의 가격 비교를 제공해 보다 합리적인 선택지를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오일나무 R&D팀 관계자는 “실시간 교통 분석 기술을 추가 적용해 운전자의 동선 중 최적의 주유소를 추천해주는 기능을 곧 추가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

​또한, 각 주유소가 추천된 횟수와 이용 고객들이 남긴 별점 후기가 제공된다. 현재까지 20만건 이상의 주유 기록과 후기가 누적되어 주유소 서비스 개선과 주유비 절감을 위한 핵심 데이터로 분석이 이루어지고 있다.

​오일나우는 현재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및 삼성 갤럭시앱스에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iOS 버전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