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메르세데스-AMG e레이싱 컴피티션 개최
벤츠, 메르세데스-AMG e레이싱 컴피티션 개최
  • 장병록
  • 승인 2019.03.11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스포츠팬들 포함 젊은 고객층과 적극적으로 소통 확대
메르세데스-AMG e레이싱 컴피티션 현장 모습=벤츠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는 지난 9일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 알림터에서 개최된 Sony PlayStation FESTA 2019에 참여해 메르세데스-AMG e레이싱 컴피티션을 진행했다.

메르세데스-AMG e레이싱 컴피티션은 레이싱 게임 PlayStation®4(이하 PS4™)용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 챔피언을 선정하는 e 스포츠 대회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 경기를 통해 메르세데스-AMG 고유의 다이내믹한 퍼포먼스, 강력한 성능, 스포티한 감성을 전달하고 e스포츠팬들을 포함한 젊은 고객층과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메르세데스-AMG e레이싱 컴피티션의 개최를 결정했다.

약 200여 명이 참석한 이날 모든 경기는 커스터머 모터스포츠의 새로운 역사를 쓴 메르세데스-AMG GT 3 차량 단독으로 진행되어 참가자들은 메르세데스-AMG GT 3만의 역동적이고 강렬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간접적으로 체험했다.

PS4™용 그란 투리스모 스포트는 세계 최초로 국제자동차연맹(FIA) 공인 챔피언십을 도입한 온라인 게임이다. 프로 레이서들이 가상 레이싱 훈련 시 시뮬레이터로 사용할 정도로 높은 수준의 그래픽, 사운드 효과 및 핸들링을 제공하며 현존하는 레이싱 게임 중 가장 현실에 가깝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이번 경기를 위해 푸짐한 부상 및 경품 혜택을 준비했다. 랩타임 순위를 기반으로 매 시간마다 1위부터 5위에게 총 100만 원 상당의 메르세데스-AMG 컬렉션 제품을 증정했으며 대회당일 최종 우승자에게는 최대 200만 원 상당의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참여권이 수여됐다.

또한, 공식 경기 외에도 대기 시간을 활용해 메르세데스-AMG 브랜드의 역사를 되짚어보는 퀴즈 대회를 진행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했다.

이외에도 AMG 부스 운영 및 강력한 퍼포먼스의 스포츠카 AMG GT S 전시를 통해 경기 참가자 및 방문객 모두에게 특별한 메르세데스-AMG 브랜드 체험 기회를 선사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관계자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에 주목하며 그란 투리스모 시리즈와의 긴밀한 협업을 지속해왔으며 향후 e스포츠 분야에서도 메르세데스-벤츠만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