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프, 부분변경 ‘뉴 레니게이드’ 출시…가격 3390만원부터
지프, 부분변경 ‘뉴 레니게이드’ 출시…가격 3390만원부터
  • 장병록
  • 승인 2019.04.04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형 SUV로 가솔린·디젤, 전륜구동·4륜구동 등 다양한 트림 구성
뉴 레니게이드=FCA코리아 제공

FCA 코리아(파블로 로쏘 사장)지프가 4일 도심형 소형 SUV인 뉴 레니게이드 부분변경 모델을 국내에 출시했다.

레니게이드는 자유로운 정신을 상징하는 반항적인 디자인, 여행과 아웃도어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고객들을 위한 동급 최대 적재 공간, 동급 유일의 지형설정 시스템 및 9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된 소형 SUV 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뉴 레니게이드는 지프 고유의 세븐-슬롯 그릴이 특징인 전면부 디자인에 전면 및 후면 램프에 LED를 대거 적용하여 한 차원 높은 세련미를 가미해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풀 스피드 전방 추돌 경고 플러스 시스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등 동급 최고 주행 안전 사양까지 갖추며 상품성을 강화했다.(리미티드 하이 2.0 AWD 디젤)

파워트레인은 가솔린 모델에는 최고출력 175마력, 최대토크 23.5kg·m의 2.4L 멀티에어2 타이거 샤크 가솔린 엔진(론지튜드 2.4 FWD, 리미티드 2.4 FWD 및 리미티드 2.4 AWD)이, 그리고 디젤 모델에는 최고출력 170마력, 35.7kg·m의 2.0L 터보 디젤 엔진(리미티드 하이 2.0 AWD)이 각각 탑재된다.

지프의 전체 라인업에서 가장 소형으로 지프의 막내 역할을 하고 있는 레니게이드는 모험을 마다하지 않는 독보적인 오프로드 성능만큼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지프의 명성에 부응하고 있다.

특히 리미티드 하이 2.0 AWD 터보 디젤 모델은 지능형 4x4 시스템인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로우 시스템이 장착되어 고속 주행 시 차체 흔들림을 최소화해 주며 동급 최초 로우-레인지 기능이 적용되어 20:1의 크롤비를 통해 동급 최강의 험로 주파력을 제공한다.

게다가 9단 자동변속기와 지프 셀렉-터레인 지형설정 시스템은 지프 액티브 드라이브 로우 시스템과 연동되어 어떠한 도로 상황, 어떠한 기후 조건에서도 동급에서 가장 탁월한 주행 성능을 제공한다. 

FCA 코리아 파블로 로쏘 사장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뉴 레니게이드는 지프 브랜드 특유의 강인함은 물론 눈길을 사로잡는 감각적인 디자인, 민첩한 주행 성능, 편의성과 안전성 측면에서 동급 최고의 사양을 갖춘 B-UV 세그먼트 내 베스트셀링 모델”이라며 “레니게이드는 세그먼트 1위뿐만 아니라 올해 선보일 다른 지프 신차들과 함께 국내 SUV 시장에서 지프의 입지를 확고히 하는 데 있어 키 플레이어 역할을 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표했다.

뉴 레니게이드는 가솔린 전륜구동 모델인 론지튜드 2.4 FWD, 리미티드 2.4 FWD와 가솔린 사륜구동 모델 리미티드 2.4 AWD 그리고 디젤 사륜구동 모델인 리미티드 하이 2.0 AWD까지 총 4개의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디젤 모델 6월 출시 예정, 가솔린 사륜구동 모델 8월 출시 예정)

판매 가격은 론지튜드 2.4 FWD 가솔린 3,390만원, 리미티드 2.4 FWD 가솔린 3,690만원, 리미티드 2.4 AWD 가솔린 3,990만원, 리미티드 하이 2.0 터보 디젤 4,34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5년 소모성 부품 무상 교환 프로그램 포함)

한편, 지프는 전 세계적으로 매년 4월 4일을 지프 4x4데이로 지정하고 고객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지프만의 독보적인 4x4시스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는 뉴 레니게이드 출시를 기념해 4월 4일부터 16일까지 레니게이드를 계약하는 모든 고객에게(4월 출고 대상) 4%의 할인 혜택과 지프 셀피스틱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