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엠블과 베트남 차량호출 서비스 개시
롯데렌터카, 엠블과 베트남 차량호출 서비스 개시
  • 장병록
  • 승인 2019.04.24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치민에서 우선 사업 진행…현지 수요에 따라 투입대수 지속 확대
사진=롯데렌탈 제공

롯데렌탈(대표 이훈기)의 롯데렌터카는 블록체인 기반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TADA)의 개발사인 엠블 파운데이션과 베트남 차량호출(라이드헤일링)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롯데렌탈은 지난해 11월 엠블 파운데이션의 모회사 이지식스와 베트남 차량호출 서비스 시장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이하 MOU)을 체결한 바 있다.

엠블 파운데이션이 싱가포르와 캄보디아 등지에서 운영 중인 타다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수수료가 없는 차량호출 서비스다. 지난해 7월 싱가포르에서 출시한 이후 3개월 만에 등록 운전기사 1만8,000명, 누적 승객 10만 명을 넘어서는 등 뛰어난 성과를 보였다.

롯데렌터카는 베트남 현지에서 보유 중인 차량과 직접 고용한 운전기사 등 차량호출 서비스에 필요한 인프라를 타다에 제공한다.

특히 지난 2008년 국내 최초로 베트남 차량 렌탈 시장에 진출한 이후 10년 이상 쌓아온 사업 노하우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우선 해당 서비스를 베트남 호치민에서 공동 운영하며 차량 투입대수는 초기 50대 규모로 시작해 현지 수요에 따라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20만대 이상의 등록차량을 보유한 롯데렌터카는 베트남 호치민, 하노이, 다낭에서 기사포함 차량 렌탈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롯데렌탈 이훈기 대표이사는 “자동차 산업은 이미 제조업을 탈피하여 제품이 아닌 이동편의를 제공하는 하나의 서비스로 변모하고 있다”며 “이번 협업과 같은 전략적 제휴와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시도로 미래 모빌리티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