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로모터스, 특장업체 흥국정공과 엘프트럭 공급 협약 체결
큐로모터스, 특장업체 흥국정공과 엘프트럭 공급 협약 체결
  • 장병록
  • 승인 2019.04.25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용도 목적 위한 특장차 구매 고객들에게 폭넓은 선택권 제공
(왼쪽부터) 큐로모터스 최요한 부장, 북부모터스 김도완 본부장, 흥국정공 서한채 대표, 큐로모터스 장지혁 부사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큐로모터스 제공

일본 상용차 이스즈의 국내 공식 판매사 큐로모터스는 지난 24일 울산광역시 울주군에 위치한 흥국정공 본사에서 이스즈 엘프트럭 공급 협약식을 가졌다고 25일 밝혔다.

흥국정공은 탱크로리(액체 및 기체류를 운반하는 화물용 자동차) 및 기타 특수 목적용 자동차를 제조하는 특장 전문업체로 큐로모터스와 업무 협약을 통해 탱크로리 제작에 이스즈 엘프트럭을 사용해 탑차를 생산 및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큐로모터스의 부산·경남지역 공식 딜러 북부모터스가 흥국정공에 이스즈 엘프트럭 3.5톤 장축 모델 10대를 납품한다. 큐로모터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일반 고객은 물론 흥국정공과 같은 다용도 목적을 위한 특장차 구매 고객들에게도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3.5톤급 이스즈 엘프트럭은 뛰어난 내구성의 프레임을 바탕으로 탱크로리를 비롯한 윙바디, 냉동 및 냉장탑 등의 다양한 특장차 제작에 적합하다.

또한, 전자제어식 6단 자동화 변속기가 장착된 엘프트럭의 경우 누구나 쉽게 조작이 가능하고 기어 변속 과정에서 불필요하게 소모되는 동력과 클러치 마모를 최소화해 잔고장이 없을 뿐만 아니라, 연비를 향상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한채 흥국정공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구매한 탱크로리가 특장 된 10대의 엘프트럭은 한국수력원자력의 원자력 발전소 내 대형화재 진압용 차량의 주유차량으로 활용될 예정이다”라며 “이스즈 엘프트럭의 뛰어난 제품력, 자동변속기의 편리함, 경제성은 다양한 목적의 특수 화물운반용 차량 제작에 매우 적합하기에 보다 높아진 경쟁력으로 자사의 고객들을 만족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민병관 큐로모터스 사장은 “큐로모터스는 앞으로도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엘프트럭을 활용한 다양한 특장 솔루션을 생산하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것은 물론 특장업체들과 전략적 파트너쉽 관계를 더욱 확대 및 강화해 나가겠다”며 “이스즈의 뛰어난 제품력과 경제성을 앞세워 지속적인 수주에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서비스 센터 확충을 등 고객 만족 실현을 목표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