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더 뉴 C 220 d 4MATIC 쿠페 출시…가격 6470만원
벤츠, 더 뉴 C 220 d 4MATIC 쿠페 출시…가격 6470만원
  • 장병록
  • 승인 2019.05.07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2월 출시한 5세대 부분변경 C-클래스의 쿠페 모델
더 뉴 C 220 d 4MATIC 쿠페=벤츠코리아 제공

벤츠 더 뉴 C 220 d 4MATIC 쿠페가 국내에 공식 출시됐다. 이에 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는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C 220 d 4MATIC 쿠페를 출시하며 더 뉴 C-클래스 패밀리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7일 밝혔다.

더 뉴 C-클래스는 5세대 C-클래스의 부분변경 모델로 지난 11월 국내에 최초로 공개됐다. 벤츠 코리아는 12월 더 뉴 C 220 d아방가르드를 공식 출시하며 더 뉴 C-클래스만의 강화된 상품성을 처음으로 선보인데 이어 더욱 스포티한 2-도어 버전의 더 뉴 C 220 d 4MATIC 쿠페를 새롭게 출시한다.

더 뉴 C 220 d 4MATIC 쿠페는 전면부와 후면부의 디자인을 새롭게 해 쿠페 특유의 세련된 외관 디자인을 완성한 것이 특징이다. 쿠페 특유의 날렵한 드로핑 라인이 낮은 차체 디자인 및 쭉 뻗은 보닛과 조화를 이루며 차체의 스포티함을 강조한다.

게다가 AMG 라인이 기본으로 적용된 차량 전면부는 세련된 다이아몬드 라디에이터 그릴과 AMG 특유의 프론트 및 리어 에이프런을 통해 더욱 역동적인 모습을 갖췄다. 한층 넓어진 후면부에는 쿠페 모델만을 위해 설계된 리어 에이프런이 장착되어 역동성을 고조시킨다.

그러면서 주간과 야간 모두에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LED 하이 퍼포먼스 헤드 및 리어 램프가 새롭게 디자인되어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 넓은 조사 범위로 탁월한 가시성을 확보해 보다 안전상 주행과 최적의 시야를 보장하는 멀티빔 LED 헤드램프는 옵션 사양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인테리어는 AMG 라인이 적용된 D 컷 디자인의 새로운 3-스포크 스티어링 휠이 적용됐으며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의 터치 컨트롤을 통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계기반 기능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또 64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라이트로 다채로운 실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밖에도 센터 콘솔에 위치한 다이내믹 셀렉트로 에코, 컴포트,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등 4가지 드라이빙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엔진, 변속기, 조향 등을 개인 취향에 맞게 결합해 개별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벤츠의 최신 직렬 4 기통 디젤 엔진(OM 654)을 탑재해 기존 엔진보다 배기량은 줄어들었지만 한층 가벼워진 무게 덕분에 최적의 효율성과 짜릿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최고출력 역시 194마력에 최대토크는 40.8kg·m의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7.3초 만에 가속한다.

특히 차세대 디젤 엔진에는 알루미늄 엔진 블록, 최신 4세대 커먼레일 분사 시스템, 나노슬라이드 코팅 등이 적용되어 엔진에서 발생되는 진동 소음을 줄이며 높은 수준의 정숙성을 선사한다.

여기에 탁월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는 에어 바디 컨트롤 에어 서스펜션, 최적의 주행 성능을 지원하는 자동 9단 변속기, 한층 향상된 핸들링과 코너링 그리고 접지력을 자랑하는 사륜구동 시스템 4MATIC이 기본으로 채택했다.

한편, 벤츠 코리아는 지난 15일부터 기존 더 뉴 C-클래스 세단에도 사륜구동(4MATIC) 버전을 추가로 선보였다. 더 뉴 C 220 d 4MATIC은 고성능 브랜드 AMG의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AMG 라인과 럭셔리한 요소를 강화한 익스클루시브 라인 두 가지로 출시되어 운전자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더 뉴 C-클래스의 고성능 AMG 버전, 오픈탑 모델 카브리올레 등 다양한 추가 모델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으로 더 뉴 C-클래스 패밀리 라인업은 지속적으로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더 뉴 C 220 d 4MATIC 쿠페 가격은 6,47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