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공식 후원
기아차,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공식 후원
  • 장병록
  • 승인 2019.07.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30여대 승용·승합차, 130여대 버스 등 총 560여대 차량 지원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기간 중 사용될 기아차 지원차량 모습=기아차 제공

기아차는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후원한다고 8일 밝혔다. 이에 기아차는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되는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와 8월 5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는 광주세계마스터즈선수권대회의 자동차 부문 내셔널 스폰서로 활동하게 되며 이 기간 동안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따라서 기아차는 호주 오픈, FIFA(국제축구연맹) 주관 월드컵, UEFA 주관 유로파 리그 등에 더해 세계수영선수권대회까지 후원하며 전 세계 스포츠팬들의 팬심을 사로잡는다.

국제 수영 연맹(이하 FINA) 주관으로 2년마다 개최되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올림픽, 월드컵에 이은 세계 3대 국제 스포츠 이벤트다.

이번 대회에는 차세대 황제로 불리는 케일럽 드레슬, 쑨양을 비롯한 209개국 출신의 스타 선수들이 대거 참가하기 때문에 마케팅 활용도가 높다. 또 글로벌 미디어 노출 효과는 물론 그 파급력 역시 큰 대회다.

이번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내셔널 스폰서로 나서는 기아차는 경기장 내 광고판 및 브랜딩 사용권, 대회 마크 및 공식 제품 명칭 사용권, 공식간행물 내 광고권 등의 다양한 권리를 갖는다.

게다가 대회 기간 중 430여대의 승용·승합차는 물론 130여대의 버스를 공식 수송차량으로 제공함으로써 기아차만의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게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전세계 수영 팬들의 관심과 기대를 집중시키는 세계수영선수권대회의 국내 개최와 발맞춘 후원을 통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수영 팬들에게 더욱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면서 “국가대표 대회인 세계수영선수권 대회와 일반인 참가 대회인 마스터즈선수권대회가 동시에 개최되는 글로벌 이벤트인 만큼 전 세계 스포츠인이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