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포드 익스플로러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 포드 익스플로러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 김태수 기자
  • 승인 2019.08.13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뉴 2020 익스플로러 신차용 타이어로 키너지 GT 장착
포드 올-뉴 2020 익스플로러=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는 포드 올-뉴 2020 익스플로러에 키너지 GT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고 12일 밝혔다.

키너지 GT는 강력한 주행 성능과 편안한 승차감, 높은 마일리지와 연비를 제공하는 사계절용 타이어로  젖은 노면이나 결빙된 눈길 등 다양한 환경에서 탁월한 접지력을 발휘하여 안정된 주행 환경을 제공하고 
소음을 감소시켜 운전자에게 최적의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포드 익스플로러는 지난 30여 년간 북미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사랑받아 온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신형 올-뉴 2020 익스플로러는 최신 플랫폼을 적용했으며 3리터 V6 에코부스트 가솔린 엔진에 10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다.

게다가 동급 최대의 1, 2열 좌석 공간과 2,3열 폴딩 기능, 트렁크 내 각종 수납공간을 통해 가족 단위 활용도가 높다. 그러면서 다양한 주행 환경에 맞는 7가지 주행 모드를 다이얼 조작만으로 손쉽게 설정할 수 있는 시스템도 장착 가능하다.

지난 1999년부터 포드와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 한국타이어는 현재 포드의 대형 픽업트럭 F-150과  중형 픽업트럭 올-뉴 레인저, CUV 포커스 액티브, 상용 왜건 이코노라인 등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R&D 기술 혁신을 통한 품질 경쟁력으로 SUV에 대한 인기가 높은 미주, 유럽 시장을 기반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