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모바일 영업 관리 시스템 ‘e-베스트’ 도입
르노삼성, 모바일 영업 관리 시스템 ‘e-베스트’ 도입
  • 장병록 기자
  • 승인 2019.10.07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블릿PC,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시스템 적용
모바일 영업 관리 시스템 e-베스트 이미지=르노삼성 제공

르노삼성자동차(대표이사 도미닉시뇨라)가 판매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더욱 높이기 위해 새로운 모바일 영업 관리 시스템인 e-베스트를 도입한다.

e-베스트는 기존에 PC 또는 종이계약서 기반으로 진행해온 영업 시스템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시켜 언제 어디서나 고객 응대가 가능하도록 한 애플리케이션이다.

이에 따라 앞으로 전국 영업지점 및 대리점에서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을 이용해 신속하고 정확한 고객과의 소통이 가능해졌다.

e-베스트는 전자 서명 기능을 통해 기존 종이 계약서 작성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고객 정보 보안을 한층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실시간으로 차량 재고 조회부터 견적 생성, 고객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해 보다 정확한 상담과 적극적 고객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해졌다.

한편, 르노삼성자동차는 영업 환경 개선 및 이를 통한 고객 만족도 향상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온 결과 최근 컨슈머인사이트에서 주관하는 2019년도 자동차 판매 서비스만족도 조사에서 18년 연속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르노삼성자동차 김태준 영업본부장은 “구매 상담의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한 e-베스트의 도입으로 보다 많은 고객들이 르노삼성자동차와 더 나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된다”며 “앞으로도 판매 서비스만족도 18년 연속 1위의 영광을 이어갈 수 있도록 고객과의 적극적 소통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