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그룹, 2020년형 대형 굴착기 EC480E 파워-업 출시
볼보그룹, 2020년형 대형 굴착기 EC480E 파워-업 출시
  • 장병록 기자
  • 승인 2020.05.0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 기술력 돋보이는 텔레매틱스 장비관리 솔루션 ‘케어트랙’ 표준 장착
대형 굴착기 EC480E 파워-업=볼보그룹코리아 제공

굴착기 전문업체 볼보그룹코리아가 2020년형 48톤 대형굴착기 EC480E 파워-업 모델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EC480E 파워-업은 저 배기가스와 미세먼지 저감 기술이 적용된 EU Stage 5 기준의 친환경 엔진을 장착해 국내 모든 작업 현장에서 가장 앞선 환경 기준을 충족한다.

또한, 탁월한 엔진 파워로 볼보 지능형 유압시스템과 최적의 상태로 연동해 적은 연료 소모로도 강력한 작업 성능과 뛰어난 작업밸런스를 제공한다.

EC480E 파워-업의 주요 업그레이드 특징은 장비의 실사용 마력이 대폭 향상됐다. 기존 작업모드에서 한 단계씩 높아진 작업 성능을 발휘하는 한편 장비의 붐과 상부프레임을 보강하고 차체 중요부의 내구성을 높였다.

이에 반복적인 덤프 상차와 험지의 고부하 현장에서도 빠르고 안정된 작업이 가능하다. 새로워진 뉴 에코 모드 연료 절감 시스템은 RPM 다운 없이 작업 출력은 그대로 유지하되 연료 효율은 높아져 수익성이 높다.

아울러 EC480E 파워-업은 볼보 텔레매틱스 시스템 기반의 볼보 케어트랙으로 상시 장비 관리 솔루션을 표준 제공한다. 볼보 케어 트랙은 모바일 및 웹 환경에서 운용되는 최첨단 상시 장비 관리 솔루션으로 길어진 가동시간으로 생산성을 향상하고 실시간 장비 관리를 통해 운용비용은 절감할 수 있다.

볼보건설기계 국내 영업 서비스 부문 임재탁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대형 굴착기 EC480E 파워-업은 기존 E-시리즈 대형 굴착기의 핵심 사양에 업그레이드된 작업 성능이 추가 적용된 제품으로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작업 패턴의 안정된 작업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이번 업그레이드형 굴착기 출시를 통해 한국 현장의 고객에게 최적의 장비 선택에 폭을 넓혀 드리고 다양한 사양의 업그레이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EC480E는 기존 3년 6,000시간 주요 기능품 보증 연장과 함께 배기가스 특별 부품은 가동시간 15,000시간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보증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새롭게 출시되는 EC480E 파워-업 굴착기에는 파워-업과 케어트랙 인증마크가 부착되어 있어 업그레이드 사양 모델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