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오토큐 ‘더 드라이빙 앱 키’ 출시
기아차, 오토큐 ‘더 드라이빙 앱 키’ 출시
  • 장병록 기자
  • 승인 2020.06.29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앱으로 도어 잠금 및 해제, 트렁크 열림 등 제어 가능
더 드라이빙 앱 키 이미지=기아차 제공

기아차가 디지털 키를 이용할 수 없었던 고객들을 위해 서비스 협력사 오토큐와 함께 더 드라이빙 앱 키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더 드라이빙 앱 키는 기존 자동차 스마트키와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되 스마트키를 소지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앱으로 도어 잠금 및 해제, 트렁크 열림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오토큐의 브랜드 상품이다.

이는 현대·기아차 사내 스타트업으로 시작해 지난해 분사한 튠잇이 개발했다.(자동차 스마트키 사양에 따라 기능 제한)

기아차는 디지털 키를 차량 옵션으로 선택할 수 없었던 고객들도 키가 없는 상황에서 차량을 이용하고 가족, 지인 등과 손쉽게 차량을 공유할 수 있도록 더 드라이빙 앱 키를 마련했다.

대상 차종은 셀토스, 쏘렌토, 스포티지, 카니발, 모하비, K5, K7, 니로, 레이 등 총 9개이며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자동차 스마트키를 갖고 오토큐에 방문하면 된다.(서울·경기권 오토큐부터 판매 시작, 추후 판매지역 확대 예정)

오토큐는 더 드라이빙 앱 키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 31일까지 30% 할인된 가격인 19만8천 원에 상품을 판매한다. 구매 가능한 오토큐 지점은 기아 빅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기아차는 차량 관리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회사 또는 스타트업과의 상생을 위해 오는 7월 5일까지 오토큐의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용 상품인 큐솔루션 신제품 발굴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 참가를 원하는 회사 또는 스타트업은 기아 레드멤버스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기아차 관계자는 “앞으로도 오토큐와 함께 혁신적인 기술과 우수한 상품성을 가진 제품을 지속 출시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