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NI, 50대 한정 ‘MINI 컨버터블 사이드워크 에디션’ 출시
MINI, 50대 한정 ‘MINI 컨버터블 사이드워크 에디션’ 출시
  • 장병록 기자
  • 승인 2020.07.1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INI 최초로 딥 라구나 메탈릭 외장 컬러 적용
MINI 컨버터블 사이드워크 에디션=MINI 코리아 제공

MINI 코리아가 MINI 컨버터블 사이드워크 에디션을 총 50대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MINI의 유일한 프리미엄 오픈탑 모델인 MINI 컨버터블은 지난 2004년 첫선을 보인 이래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MINI 컨버터블 사이드워크 에디션은 2007년에 출시되었던 사이드워크 에디션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모델이다.

먼저 MINI 최초로 딥 라구나 메탈릭 외장 컬러를 적용해 독창적인 매력을 더했다. 눈에 띄는 외장 컬러는 유럽의 보도블록을 형상화한 소프트톱 및 스트라이프와 조화롭게 어우러져 에디션 모델만의 독특한 개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게다가 사이드워크 디자인의 사이드 스커틀을 적용해 기존 모델과 차별화를 이뤘으며 17인치 시저 스포크 휠을 장착해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다.

실내 인테리어 역시 MINI 컨버터블 사이드워크 에디션만의 특별한 면모를 보여준다. 사이드워크 에디션 전용 MINI 유어스 천연 가죽 시트, 대시보드 패널, 스티어링 휠 로고, 도어실 플레이트 등을 통해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전자동 방식의 소프트톱으로 오픈에어링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MINI 컨버터블 사이드워크 에디션은 운전의 재미를 더해줄 편의사양도 놓치지 않았다.

직관적인 컴바이너 타입의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장착해 주행 편의성을 높였으며 쿠퍼 S 모델의 경우 프리미엄 하만카돈 스피커를 적용해 최상의 음질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MINI 컨버터블 사이드워크 에디션은 MINI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적용된 2가지 가솔린 엔진을 선택할 수 있다. 3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쿠퍼 모델은 최고출력 136마력의 성능을 갖췄으며 4기통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쿠퍼 S 모델은 최고출력 192마력의 힘을 발휘한다.

이와 더불어 쿠퍼 모델에는 스텝트로닉 7단 더블클러치 자동 변속기가, 쿠퍼 S 모델에는 스텝트로닉 7단 스포츠 더블클러치 자동 변속기가 적용돼 스포티한 주행감을 선사한다.

MINI 컨버터블 사이드워크 에디션의 가격은 쿠퍼 모델 4,590만 원, 쿠퍼 S 모델 5,040만 원이다. (전 모델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인하 적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