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빅 튜버’ 2기 모집
기아차,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빅 튜버’ 2기 모집
  • 장병록 기자
  • 승인 2020.07.30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빅 튜버 1기, 42건의 영상 콘텐츠 통해 230만 조회 수 등 성과 거둬
빅 튜버 2기 모집 이미지=기아차 제공

기아차가 ‘빅(VIK) 튜버’ 2기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빅 튜버는 기아차가 미래의 자동차 관련 인플루언서를 육성하고 참신하고 색다른 자동차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기 위해 마련한 업계 최초의 유튜브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이다.

빅 튜버의 ‘VIK’은 ‘KIA’를 거꾸로 뒤집은 형상으로 기존의 틀을 깨는 역발상을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큰(Big)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해 빅 튜버 1기를 모집해 딱딱한 리뷰·단순 정보 전달의 형식을 벗어난 기아차만의 특별한 콘텐츠를 제작하고자 했으며 결과적으로 총 42건의 콘텐츠를 통해 조회 수 230만, 좋아요 수 3만, 댓글 4천 개 등의 성과를 거뒀다. (2020년 7월 기준)

기아차는 올해 빅 튜버 2기를 모집해 9월부터 12월까지 3개월 간 브이로그, 차박, DIY, 엔터테인먼트 등 장르를 불문하고 기아차와 관련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계획이다.

기아차는 선발된 빅 튜버들이 영상 제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기 대비 2배가량 증가한 활동비 지원(월 100만 원, 총 300만 원), 빅 튜버 제작 콘텐츠 기아차 온드미디어 노출 및 광고, 우수 크리에이터 채널 광고, 신차 시승차 제공 및 탁송비 지원, 기아차 공식 행사 초청 등 풍부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빅 튜버는 유튜브 크리에이터라면 누구나 7월 30일부터 오는 8월 21일까지 기아차 홈페이지(www.kia.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기아차 관계자는 “빅(VIK) 튜버 프로그램을 두 번째 운영하는 만큼 전폭적인 관심과 지원이 있을 예정”이라며 “빅 튜버들의 활동을 통해 더 참신하고 재미있는 자동차 콘텐츠가 유통되길 기대하며 빅 튜버 프로그램이 크리에이터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동반성장 모델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