쎄미시스코, 초소형 전기차 ‘EV Z’ 티몬 티비온서 판매 개시
쎄미시스코, 초소형 전기차 ‘EV Z’ 티몬 티비온서 판매 개시
  • 장병록 기자
  • 승인 2020.09.16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사자 멤버 김형준 출연 및 운전 시연과 티몬 쇼호스트 론칭쇼 진행
초소형 전기차 EV Z=쎄미시스코 제공

쎄미시스코(대표 이순종)가 17일 오전 10시 30분 초소형 전기차 EV Z(이브이 제타)를 티몬 티비온에서 전격 공개하고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 쎄미시스코는 국내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신차 론칭쇼를 개최한다. 라이브 커머스는 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트렌드인 언택트(비대면)에 맞춘 새로운 판매 방식이다.

모바일·웹 기반 라이브 방송과 쌍방향 소통으로 고객이 원하는 최적의 정보를 전달하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바로 구매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쎄미시스코는 최근 중요성이 커지는 사회적 거리 두기에 동참하면서 라이브 콘텐츠 소비와 온라인 구매 경향 가속화 트렌드에 부합하고자 이번 론칭쇼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쎄미시스코는 이번 론칭쇼를 위해 국내 라이브 커머스 업계를 주도하고 있는 티몬과 손을 잡았다. 이커머스 업계 최초의 라이브 커머스 채널인 티비온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갖춰 새로운 시도에 최적화한 파트너라는 판단에서다.

티몬은 전기차의 특징과 장점을 강조할 수 있는 방송 기획과 실시간 고객 이벤트 등으로 EV Z 라이브 론칭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EV Z 론칭쇼는 90년대 아이돌 그룹인 태사자의 김형준과 티몬 쇼호스트가 진행을 맡았다. 직접 경차를 운행하는 등 평소 경차에 관심이 많은 김형준은 국내 최초의 경형전기차 EV Z(제타) 출시 행사에서 본인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 지식을 통해 신차에 대한 설명과 시연을 할 예정이다.

차량 계약과 출고는 티몬 모바일 앱과 홈페이지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다. 쎄미시스코는 온라인을 통한 상품 판매를 위해 티몬과 지속해서 협업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쎄미시스코 이순종 대표는 “언택트 시대를 맞아 새로운 시도로 선보이는 이번 론칭쇼와 라이브 판매는 브랜드 인지도 상승은 물론 구매 전환률 측면에도 긍정적인 결과를 불러올 것으로 예상된다”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저격하는 EV Z만의 개성과 장점이 더 많은 고객에게 전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EV Z의 출시 가격은 2,750만 원으로 국고 보조금과 지방자치단체 추가 보조금 적용 시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서는 1,380~1,630만 원 사이에 구매할 수 있다.

안전 인증 및 환경 인증 등 국토교통부, 환경부의 모든 인증 절차를 마치고 전기차 보조금 자격 및 국가보조금 액수를 확정하기 위한 평가만을 남겨 놓고 있으며 차량은 10월 말부터 구매 계약 순서 등에 따라 차례대로 고객에게 인도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