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유럽 타이어 전문지 테스트 ‘매우 추천’ 등급 획득
한국타이어, 유럽 타이어 전문지 테스트 ‘매우 추천’ 등급 획득
  • 김태수 기자
  • 승인 2020.10.13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4S 2, 타이어 리뷰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2위 기록
키너지 4S 2 이미지=한국타이어 제공

한국타이어의 사계절용 타이어 키너지 4S 2가 영국의 유력 타이어 전문 매체 타이어 리뷰에서 진행한 2020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매우 추천’ 등급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테스트에서 키너지 4S 2는 1차 테스트를 거친 최종 9개 타이어들 가운데 2위를 차지했으며 특히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눈길 등 다양한 도로 조건 상황에서 안정적이고 균형 잡힌 성능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키너지 올 웨더 상품군의 키너지 4S 2는 유럽 시장에서 먼저 출시되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우수한 성능과 품질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지난해 12월 국내에도 출시됐다.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인 3PMSF를 획득한 국내 최초 사계절용 타이어에 걸맞게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뿐만 아니라 눈길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등 뛰어난 성능을 발휘한다.

게다가 한여름 장마철부터 겨울철 눈길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기후변화에도 최적의 성능을 유지한다. 트레드 중앙에 넓은 그루브(타이어 표면의 굵은 홈)를 배치해 배수성능을 향상하고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형태의 V자형 그루브 패턴을 적용해 뛰어난 눈길 주행성능과 핸들링 성능을 향상시켰다.

이와 함께 천연 원료의 함량이 높은 신형 아쿠아 파인 컴파운드를 적용해 낮은 온도에서도 경화를 방지하여 눈길 등 겨울철 저온의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의 접지력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키너지 4S 2는 유럽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빌트가 실시한 2019년 사계절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추천 평가를 받았으며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는 본상을 수상하며 혁신적 디자인 가치를 입증한 바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